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 6가지

by ☎▒▦▩○▒㈜ 2023. 3. 16.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신발 냄새를 제거를 하지 않으면, 평소 어딜 가든 신경 쓰이기 마련입니다. 특히 신발을 벗고 실내에 들어가는 날에는 혹시 자신의 발에서 냄새가 나지 않을까 신경을 곤두세우고 걱정이 앞서게 됩니다.

여러 종류의 신발들이 정리 되어 있다

신발 냄새가 난다는 것은 세균으로 인한 오염도 우려될 수 있는 만큼,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을 잘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에는 맨발로 신어야 예뻐 보이는 신발들이 많아졌는데, 이럴수록 신발관리에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가령 땀을 흡수해 주는 양말을 신지 않은 채, 맨발로 운동화를 신고 오래 걸으면 발바닥에 땀이 나 냄새가 심하게 날 수 있습니다.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

 

1. 신문지

신문지를 신발에 넣어두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신문지를 신발에 넣어두게 되면 신발에 있는 습기나 악취를 신문지가 빨아들이게 되면서 신발에서 냄새가 사라지게 되는 겁니다. 더 좋은 방법으로는 신발에 신문지를 넣고 신문지로 신발을 감은 다음 냉동실에 넣어두는 것입니다. 냉동실에 넣어두게 되면 신발냄새를 일으키는 박테리아나 각종 원인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냉동실에 넣어두는 방법은 후에 뒤처리를 하는 방법이 까다롭기 때문에 단순히 신문지를 넣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게 되면 다시 신문지를 교체해 주는 방법이 좋습니다.

운동화를 손에 들고 있다

2. 말린 귤껍질

말린 귤껍질을 신발에 넣어두는 것도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신발 내부의 습기 제거, 악취 제거에 많은 도움이 되며 귤껍질 말고도 오렌지 껍질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햇볕이 잘 드는 곳에 귤껍질이나 오렌지껍질을 말린 후 신발에 넣어두게 되면 신발에 있는 습기나 냄새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신발에서 날 수 있는 꿉꿉한 향도 빼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반응형

3. 녹차 티백

집에나 사무실에서 많이 있는 일회용 녹차 티백을 사용하는 것도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으로 아주 좋습니다. 녹차를 마시고 난 후 남은 티백을 햇빛에 잘 말린 다음 신발에 넣어두게 되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굳이 녹차 티백이 아니더라도 둥굴레차 티백이나 보리차 티백 등 각종 티백을 사용 후 잘 말린 다음에 신발에 넣어두게 되면 습기가 빨리 제거되고 그 냄새를 없애는데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빨간 색깔 운동화가 놓여 있다

4. 소주

남은 소주를 사용하는 것도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으로 아주 좋습니다. 남은 소주를 분무기에 넣은 후 냄새가 나는 신발에 고루고루 뿌려 준 다음 신문지나 티백, 귤껍질 등을 넣은 후에 햇빛에 잘 말려주게 되면 알코올이 날아가면서 신발에 남아있는 악취나 냄새도 함께 날아가게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이 햇빛이 잘 드는 곳이나 통풍이 원활한 곳 두고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5. 구리동전

구리동전을 사용하는 것도 신발냄새 없애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흔하게 10원짜리 동전인 구리동전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구리동전을 신발 속에 넣어두게 되면 냄새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검은색 구두가 가지런히 놓여 있다

6. 발 습기 제거

신발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에는 발의 습기, 땀으로 인해서 나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그럼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는 것도 신발냄새 없애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발을 신기 전에 발에 묻은 물기나 습기를 제거한 후에 신발을 신는 것이 좋습니다. 샤워나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하는 방법으로는 수건으로 충분히 닦은 후 휴지나 천 등을 이용해서 발가락 사이에 꼽아주는 것입니다. 휴지를 한 칸 뜯은 후 3~4번 접은 후 둥글게 돌돌 말아준 후에 발가락 사이에 꼽아주게 되면 그 휴지가 발에 있는 물기, 습기를 빨아들이게 됩니다.

 

다가오는 여름에 신발냄새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지 마시고 알려드린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으로 상쾌하게 여름을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댓글